효과적인 공부법 3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공부법을 적용한다면, 장기적인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효과적인 공부법 3가지
1. 하루 4회 복습
하루 4회 복습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묻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하루 4회 복습은 충분히 가능하다.
- 수업 직후 쉬는 시간에, 수업 내용 5분 훑어보기
- 저녁 시간, 야자 시간을 활용해서 10분 훑어보기
- 자기 전 20분 ~ 30분 복습하기
- 다음 날 아침 10분 훑어보기
이 방법을 활용하면 수업 내용이 장기 기억으로 전환된다. 시험 기간에 대부분의 수업 내용을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이다.
2. 멍 때리기
멍 때리는 것이 공부하고 무슨 상관이 있냐고? 멍 때리는 것은 시간 낭비처럼 보이지만, 효과적인 공부법에 매우 좋은 방식이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저녁 시간 등을 활용해 틈틈히 멍을 때리면, 우리의 뇌가 활성화된다. 이 과정에서 뇌 내부에서 정보끼리의 교환이 활발히 일어나게 된다. 그러다보면 막혔던 수학 문제나 이해가 어려웠던 수업 내용이 쉽게 풀리기도 한다.
3. 1주일에 1회 이상 운동
공부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 운동을 하는 시간은 낭비로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1주일에 20분 ~ 30분 운동을 하는 것은 우리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 공부할 때는 뇌의 극히 일부분만 사용하지만, 적당량의 운동을 하면 뇌의 모든 부분이 균형 있게 발전한다. 이런 과정에서 활발해진 뇌세포들이 추후 공부에 큰 도움을 준다.
지금까지 효과적인 공부법 3가지 추천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