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귀재, 워런 버핏의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워런 버핏을 '투자자' 혹은 '억만장자'로만 알고 있지만, 워런 버핏이 부자가 된 비결은 끊임없는 공부 덕분인데요. 지금부터 워런 버핏의 세상 공부 비결에 대해 알아보시죠.
워런 버핏 공부법
워런 버핏의 평생의 파트너 '찰리 멍거' 부회장은 워런 버핏의 성공 비결이 그의 공부법이라고 분석했는데요. 찰리 멍거는 워런 버핏을 평생에 걸친 '학습 기계'라고 평가했습니다.
끊임없는 독서
워런 버핏은 하루에 500페이지의 책을 읽을 때도 있다고 합니다. 끊임없는 독서를 통해 세상에 관한 사실과 정보들을 수집하는 것이죠. 멍거에 의하면, 워런의 인생의 절반은 책 읽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다문학적 독서
워런 버핏은 한 분야에 대한 독서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지식과 아이디어의 접목을 통해, 다각도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브리지 카드게임
조금 의외이긴 하지만, 워런 버핏은 브리지 카드게임을 통해 두뇌 회전과 마인트 컨트롤을 공부한다고 합니다. 1주일에 4차례 게임을, 한 번에 2시간씩 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워런 버핏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끊임없는 독서를 통한 다각적 지식 습득과 브리지 카드게임을 통한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워런 버핏처럼 학습 기계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